호주 브리즈번 필라테스 'Studio Pilates International' 인트로 팩 후기

다니던 나의 최애 필테 스튜디오 KX가 문을 닫아버린 바람에 새로운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알아보게 되었고, 새 스튜디오를 알아보다 찾은 Studio Pilates International의 이용 후기를 적어봅니다.

이번에 Studio Pilates에서 판매하는 6회에 $60짜리 Intro Pack이 있길래 구매해서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다. 리포머 필라테스가 처음이 아닌데도 스튜디오마다 리포머 차이도 크다며 첫 수업은 오리엔테이션 수업으로 예약해 주었다. 첫날은 15분 정도 일찍 오라길래 여유를 두고 도착했지만, 리셉션에는 아무도 없었고 전 수업은 진행중이었다.

*한 지점, 그리고 6회의 Intro Pack만 이용한 후기이기 때문에 놓친 부분이나 지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KX를 많이 다닌 만큼 너무 익숙해져 버린 곳이라 나의 모든 기준은 KX Pilates가 될 수 있겠다.


영상 가이드 + 자세 교정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랄까. 처음 스튜디오에 들어가니 보였던 벽에 달려있는 여러 스크린들, 저게 왜 있는가 싶었는데 강사님이 바로 설명을 해 주셨다. 스튜디오 필라테스는 다른 곳과는 조금 다르다고, 그리고 그게 강사의 시범이 아닌 영상 가이드를 보고 하는 것. 그 대신 강사들은 안전에 유의하며 수강생들의 자세교정에 집중할 수 있다고 강조해 주는데.. 설득이 되는 듯, 되지 않았다.

그 후로 몇 번 더 갔던 수업에서 자세교정을 기대했지만 나에게 돌아오는 건 "You're doing well!" 이라는 말 뿐 크게 교정해 주는 게 없다고 느꼈다. 어쩌면 나에게 필라테스는 처음이 아닌 만큼 어느 정도 자세를 잘 익히고 있어서 그럴지도 모르고, 제일 마지막에 갔던 수업에선 그래도 조금 교정을 받았던 거 보면 강사 나름인가 보다.


45분 아닌 45분 수업

45분 수업이지만 수업이 연속으로 있기 때문에, 전 수업이 끝나고 들어가서 준비하고, 또 끝나고 정리하고 나오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5분은 더 까먹지 않을까 싶다. 너무 짧게 느껴져서 운동을 하다가 말고 나오는 느낌이다.


스프링 강도 (남/여)

다른 곳은 보통 상/중/하로 나뉘는 스프링 옵션이 여기선 우선 남여로 나뉘고 그 안에서 또 범위를 준다. 영상에 스프링 셋팅 범위가 뜨긴 하지만, 헷갈림을 막기 위함인지, 강사분이 영상에 뜨는 중간 레벨의 강도로 알려준다. 다니던 KX보다 강도가 높은 편으로 생각이 되지만, 이또한 매번 Begginer 레벨로 스프링을 셋팅 해와서 그럴수도 있다. 남여의 스프링 강도를 나눠줘서 그런걸까? 그동안 가 보았던 스튜디오 중 남성분들이 가장 많이 온다.

강도가 세기 때문에 다른 필라테스에 비해 근육 사이즈를 키우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을까 한다 (물론 쉽게 커지진 않겠지만).

여기선 박스나 링, 밴드 사용은 하지만 덤벨이나 핸드 웨이트 사용은 하지 않는다.


그 외의 것들

다른 사람들에겐 아닐 수 있지만, 나에게 큰 단점이었던 것들이 있다면 탈의실/화장실이 없다는 것(스튜디오 내부에), 거울이 없다는 것, 주차가 불편하다는 점 그리고 양말을 착용해야 하는 것들이 익숙치 않고 불편했다.


입문자나 부상자에게 추천

내가 원하는 것과 조금 달라서 그렇지 스튜디오 자체는 참 괜찮다고 생각한다. 잘 짜여진 영상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운동도 가능하고 강사의 차이가 적어질 수 있겠다. 영상이 장점은 스크린을 보며 자세를 계속 확인할 수 있으며 못 알아들어도 영상을 보면 된다. 리포머에 누워있다 보면 옆사람을 보고 하는 게 쉽지 않아서 이 점에선 영상이 큰 장점이다.

강사분께서 매일 출석체크를 하며 몸 상태가 어떤지 확인을 하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부상이 있을 때 강사의 교정을 더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KX 필라테스와 VIVA 필라테스 비교

댓글